체력 관리가 안되는지 교육장에서 수시로 잠에 드는 순간이 많았던 주이다.
지난 주부터 연속으로 클리어 못한 주를 보내고 있는데, 이번 주가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만큼 이런 부분에 있어 한번 더 짚고 갈 수 있는 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이번 주는 책의 분량이 대다수였다 :
2025.04.07 - [별 잡다] - week 4 CSAPP #3-1 ~ -3
week 4 CSAPP #3-1 ~ -3
컴퓨터는 데이터를 처리하고, 메모리를 관리하고, 저장장치에 데이터를 읽거나 쓰는 다양한 행위들을 인코딩한 연속된 바이트인 기계어 코드를 실행함으로써 이루어진다.컴파일러는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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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09 - [컴퓨터 이론] - week 4 CSAPP #3-4 ~ -6
week 4 CSAPP #3-4 ~ -6
3.4 정보 접근하기일반적인 PC의 CPU는 64비트 값을 저장 할 수 있는 16개의 범용 레지스터를 가지고 있다.인텔의 첫번째 CPU 였던 8086 에선 8개, 32비트인 IA32에서도 8개. 64비트에서 와서야 이 레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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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09 - [컴퓨터 이론] - week 4 CSAPP #3-7 ~ -9
week 4 CSAPP #3-7 ~ -9
3.7 프로시저프로시저 호출은 소프트웨어에서의 주요 추상화이다. 이들은 지정된 인자들과 리턴 값으로 특정 기능을 구현하는 코드를 감싸주는 방법을 제공한다.이 함수는 프로그램의 여러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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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09 - [컴퓨터 이론] - week 4 CSAPP #3-10 ~ -11
week 4 CSAPP #3-10 ~ -11
3.10 기계수준 프로그램에서 제어와 데이터의 결합지금까지 머신코드가 프로그램 제어를 구현한 방법, 서로 다른 자료구조가 구현되는 방법을 보았다.이곳에서, 가장 C 프로그래밍 에서 심오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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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문제를 안풀진 않았다.
2025.04.05 - [문제풀이] - [PY] 1904 : 01타일
[PY] 1904 : 01타일
https://www.acmicpc.net/problem/1904뭐 이딴 문제가 있나 싶었는데 그냥 피보나치 수열 문제였다. (15746 이라는 별 상관없는 숫자를 나눠야 하는)Arr = [0] * 1000001Arr[1] = 1Arr[2] = 2Arr[3] = 3for i in range(4, 100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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꽤 간단한 문제.
2025.04.09 - [문제풀이] - [PY] 1541 : 잃어버린 괄호
[PY] 1541 : 잃어버린 괄호
아니어떻게된게나는몇달전에제대로풀어본것도기억도잘안나고그렇다고다시풀어볼용기를가지고임한것도아니고솔직히그리디가무슨별거라고깊게생각하지도않았는데답부터찾아보겠다고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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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은 별거 아니어도 진심이 들어간 문제가 있다.
2025.04.10 - [문제풀이] - [PY] <!> 1700 : 멀티탭 스케줄링
[PY] <!> 1700 : 멀티탭 스케줄링
https://www.acmicpc.net/problem/1700핵심 아이디어에 try-except 코드가 필요할 지 누가 알았겠어.. 진짜 말이 안된다.전체적인 구조는 일관성 있었다고 자신 할 수 있지만, 멀티탭에서 뭘 뽑아야 하느냐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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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은 내가 모르는게 아직 많다는걸 의식하는 것은 좋은 자세여야만 한다. 그래야 피티 "지"를 쓰는게 덜 민망해진다.
간단한 DP와 그리디 문제만 적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해당 주차에 업로드 된 글들을 보길 바란다.